Monthly Archives: January 2013

스퀘어의 레일즈

스퀘어의 RubyConf 발표 동영상에서 기억해둘만한 부분들이 있어 정리/공유 합니다. JRuby, Clojure, Jython 등 사용, 모두 JVM위에서 동작,디플로이 할때 JVM만 고민하면 된다. API 만들 때는 fdoc 을 이용, 문서부터 만든다. 자꾸 기능 추가하다보니 거대한 한덩어리 서비스가 되어버림. CI 에 오랜시간걸림 이제는 한덩어리 레일즈 서비스가 아니라, 여러 서비스의 조합으로 나가려고 함. 이를 위해 doc, deploy, security를 고민한 템플릿을 만들어 두었슴. 테스트에 참고한… Read More »

8줄짜리 그루비 웹서버

원본: http://jadn.com/~bob/#A20100708-111851.art

복잡한 코드를 넣으려고 하면 잘 동작하지 않습니다. 8줄로도 된다는 걸 보여줄 뿐 🙂

Stack-ed.com 으로 공부하기

항상 큰 도움을 받고있는 stackoverflow.com . 거기에 기반한 stack-ed.com 이란 것이 나왔네요. 이 서비스가 레일즈 공부에 꽤 유용해보여서 설명을 올립니다. (간단한데, 트윗으로만 설명하기엔 뭔가 부족한 듯해서요) 먼저 stack-ed.com에 접속해서, “Get Started” 를 누르고, 왼쪽에서 키워드를 선택합니다. 저는 ruby-on-rails 를 눌렀습니다.   그럼 이 항목에 대해 가장 reputation이 높은 사람들이 보입니다. 제일 위에 보이는 사람을 클릭해보면, 오른쪽으로… Read More »

옳은 사람은, 자신의 관점만 고집하지 않는 사람

http://37signals.com/svn/posts/3289-some-advice-from-jeff-bezo에 올라온 글중 일부입니다.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37시그널즈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답니다. 올바른 생각을 하는 사람이란, 자기 생각을 자주 바꾸는 사람이다…. 어제의 생각과는 반대되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건강한 사람이다. 똑똑한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을 돌아보고, 이미 끝난 것 처럼보이는 문제를 다시 고민한다. 그들은 새로운 관점을 수용할줄 아는 사람들이다. 새로운 정보,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려있고, 그래서… Read More »

업무지시를 해줄 관리자는 필요없다

얼마전 외국계 회사의 채용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, 참 깐깐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사람을 채용하는 기준과 절차가 그동안 겪은 것과는 조금 다른 것 같기도 했구요. 그런 기준이나 절차와는 좀 떨어진 얘기지만, GitHub 라는 유명한 IT 기업의 채용 원칙에 대한 글이 올라왔는데, 재미있어 보여서 가져왔습니다. (원문 : http://warpspire.com/posts/product-design/ ) Every employee at GitHub is a product designer.… Read More »